2011. 12. 4. 03:49

그냥은 안되고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FluxJpeg라는 라이브러리인데 비트맵을 JPG로 변환할때 사용합니다.



클래스로 사용하는 전체 코드이니 귀찬으면 그냥 복사해서 써도 됩니다.



using System.Windows.Media.Imaging;
using System.IO;

public class claExportImg
{
	Canvas m_layoutScreen = null;

	public claExportImg()
	{
			
	}

	public void OnCapture(Canvas layoutScreen)
	{
		//사용할 레이아웃 지정
		this.m_layoutScreen = layoutScreen;

		WriteableBitmap wb = new WriteableBitmap(this.m_layoutScreen, null);

		//이미지 객체
		Image imgTemp = new Image();

		imgTemp.Width = Convert.ToInt32(this.m_layoutScreen.ActualWidth);
		imgTemp.Height = Convert.ToInt32(this.m_layoutScreen.ActualHeight);
		imgTemp.Source = wb;

		//최종 이미지 파일 이름
		string strFileName = SaveImage(imgTemp) + ".JPG";


	}


	private string SaveImage(Image imgObject)
	{
		string sReturn = "";

		//세이브 파일 다얄로그
		SaveFileDialog sfdFile = new SaveFileDialog();
		//라이브러리가 제이팩뿐이 없으니 파일 다얄로그에 jpg만 표시한다.
		sfdFile.Filter = "JPEG File | *.jpg";

		//사용자가 파일 지정했는지?
			if (sfdFile.ShowDialog() == true)
			{
				//파일 지정을 했다.

				//저장할 파일을 오픈하고
				//여기서 using를 사용하지 않으면 실버라이트의 제한사항인 사용자가 직접 호출하지 않았다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using (Stream stream = sfdFile.OpenFile())
				{
					//데이터를 넣고
					ImageWriteStream(imgObject, stream);
					//세이브 파일 다얄로그가 생성한 파일이름은 확장자같은 것들이 붙을수 있으니 다시 준다.
					sReturn = sfdFile.SafeFileName;
					//파일을 닫아줍니다.
					stream.Close();
				}

		}

		return sReturn;
	}

 /// <summary>
 /// 이미지를 스트림으로 변경
 /// </summary>
 /// <param name="img"></param>
 /// <param name="st"></param>
	private static void ImageWriteStream(Image img, Stream st)
	{
		System.Windows.Media.Imaging.WriteableBitmap bitmap = new System.Windows.Media.Imaging.WriteableBitmap(img, null);

		//FJ객체 초기화
		FluxJpeg.Core.ColorModel cmModel = new FluxJpeg.Core.ColorModel();
		cmModel.Opaque = true;
		cmModel.colorspace = FluxJpeg.Core.ColorSpace.RGB;
			
		//칼라 배열
		byte[][,] byteColor = FluxJpeg.Core.Image.CreateRaster(bitmap.PixelWidth, bitmap.PixelHeight, 3);

		for (int y = 0; y < bitmap.PixelHeight; y++)
		{
			int nWidth = y * bitmap.PixelWidth;
			for (int x = 0; x < bitmap.PixelWidth; x++)
			{
				int color = bitmap.Pixels[nWidth + x];
				//비트연산으로 알쥐비값을 받아온다.
				//Red
				byteColor[0][x, y] = (byte)((color >> 16) & 0xff);
				//Green
				byteColor[1][x, y] = (byte)((color >> 8) & 0xff);
				//Blue
				byteColor[2][x, y] = (byte)(color & 0xff);
			}
		}

		// 이미지 파일 인코딩
		FluxJpeg.Core.Image saveimg = new FluxJpeg.Core.Image(cmModel, byteColor);
		new FluxJpeg.Core.Encoder.JpegEncoder(saveimg, 100, st).Encode();
	}


}


코드자체는 복잡해 보이지만 분석해보시면 그렇다하게 문제가 되는 코드는 없습니다.
비트연산자는 나중에 다루긴 할거지만 일단 검색해보시면 많이 나옵니다 ㅎㅎㅎ

밑에 예제에서 테스트 해보세요.
배경이 드래그되니 여러부분에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