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9. 18. 15:00

언젠가부터 제가 쓰고 있는 G2의 와이파이가 안테나는 잘 뜨는데 데이터를 주고받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다른 G2로 테스트해보니 말짱하고 공유기가 3대나 있어서 교차테스트를 해봐도 제거만 그래서 망가졌나 보구나 하는 찰라

지인집에 제가 설치해둔 공유기에서는 잘되는 게 아니겠습니까?

헐헐

 

이게 뭔 현상이지 하고 있다가 해결방법을 찾았네요-_-;;

'무선 보안'설정이 문제였습니다.

 

1. 문제가 일어난 상황

1) 시스템 업데이트 이후

멀쩡한 G2는 시스템 업데이트를 안 하고 있고 제 G2는 시스템 업데이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2) 공유기 교체 이후

쓰던 공유기가 오래돼서 이번에 교체하였습니다. (ipTIME A2004NS plus)

그리고 권장사항에 따라 무선 보안은 'WPA2PSK + AES'로 세팅하였습니다.

(참고 : pgr21 - iptime 공유기를 쓰는 분들을 위한 팁)

 

테스트할 때 무선보안을 다시 설정하여 테스트했습니다.

 

2. 해결 방법

무선 보안의 '인증 및 암호화'를 'WPAPSK + AES'로 바꿔 줍니다.

 

 

 

G2의 시스템업데이트에 뭐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WPA2PSK'를 사용하면 암호화/복호화에 문제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시스템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G2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아 이런 예상이 가능합니다.

지인 집에 설치해둔 공유기는 예전에 세팅을 한 것이라 'WPAPSK + AES'로 되어 있어서 문제가 없던 것이군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