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2. 20. 0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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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도 설명해드렸다 싶이 그레폴리스에는 중립마을이 존재 합니다.
이 중립 마을은 약탈이나 거래, 모병등을 할수 있습니다.
초보자들에게 두번째로 중요한 내용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0. 지도
지도를 클릭하여



지도화면으로 가면


이렇게 주변상황을 볼수 있습니다.
유저마을이랑 중립마을들이 보이는 군요 ㅎㅎㅎ


1. 마을 정보 보는 법


사실 상세정보나 간략정보나 똑같습니다-_-;;;

마을 정보로 알수 있는 것은 민심, 전투력, 거래율 입니다.


1 - 1. 민심
민심은 반란이 일어나지 않을 확률을 나타 냅니다.
낮아질수록 반란확률과 반란시 유닛을 잃는 양이 늘어 납니다.
약탈이나 모병을 했을때 내려갑니다.
외교정책을 연구하지 않았을때는 80%까지 안전하고 외교정책을 연구하면 60%까지 안전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회복되여 100%까지 갑니다.(30분에 1%정도 오른다고 합니다.)


첫마을이라면 무조건 필수 입니다.


1 - 2. 전투력
전투력이 높을 수록 마을에서 많은 양의 약탈이나 모병을 할수 있습니다.
50%보다 적다면 시간이 갈수록 조금씩 올라가고 50%보다 많다면 시간이 갈수록 줄어 듭니다.(시간당 1%정도 오르내린다고 합니다.)
전투력 증가 공격으로 임의로 높일 수있습니다.(뒤에 설명하도록 하조)


부대 소환을 연구해야  모병이 가능합니다.


1 - 3. 거래 비율
마을과 거래할때 거래 비율입니다.
각마을이 거래하는 물품은 고정되있으며 앞은 내가 주어야 되는 비율, 뒤는 중립마을에서 재공하는 비율입니다.
예> 돌1:1.25 나무 라면 나는 돌 100을 주고 나무 125를 받아올수 있습니다.
거래량에 따라 비율을 내려가며 시간이 지날수록 다시 올라갑니다.(15분담 0.01정도 상승한다고 합니다.)
최대 1.25까지 상승하는데 교역소를 지었다면 최대 1.35까지 올라갑니다.
한마디로 봉이 김설달 놀이를 할수 있습니다 ㅡ.-;;;;;;


최종태크 건물이라 빨리 짓긴 무리가....


2. 유저 마을
유저 마을을을 공격할수도 있습니다.
유저의 점수에 따라 약탈할수 잇는 최대량이 조금씩 차이를 보입니다.(일정 점수 이하는 최대 약탈양이 600입니다.)

유저는 지도에서 보이는 깃발색으로 알수 있습니다.


깃발색은 마음 대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지정색은
회색 - 유령마을 : 장기미접속, 마을 포기
붉은색 - 일반유저
파란색 - 같은 동맹 유저
연두색 - 동맹의 조약동맹 유저(내가 속해잇는 동맹과 동맹관계에 있는 다른 동맹을 의미 합니다.)
녹색 - 중립마을(팜빌)
오랜지색 - 내마을
이렇게 입니다.

유령마을은 마음 놓고 터셔도 됩니다 ㅎㅎㅎ
유저마을을 약탈할때는 점수변화를 몇일정도 보고 변화가 없을때 공격을 가시면 되겠습니다.
우리에게 접은 유저를 위한 배려가 있을정도는 어니저 ㅎㅎㅎㅎ


1 - 4. 민심, 전투력, 거래비율 변화
 
시간(1시간) 민심(%) 전투력(%) 거래
0.5 1 +-0.5 0.02
1 2 +-1 0.04
1.5 3 +-1.5 0.06
2 4 +-2.0 0.08
2.5 5 +-2.5 0.1
3 6 +-3 0.12
3.5 7 +-3.5 0.14
4 8 +-4 0.16
4.5 9 +-4.5 0.18
5 10 +-5 0.2

대략 거래비율 1.25에서 최대 거래시 0.65이니 15시간있으면 또 봉이 김선달 할수 있습니다. 15시간동안 민심은 30오르니까요 연속으로 봉이 김선달 놀이를 하실거면 최대거래후 민심이 50이하로 떨어지면 안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3. 공격 & 약탈
이제 공격하려는 마을을 누르고 두번째 탭을 눌러 봅시다.


순서대로 자원약탈, 부대 소환하기(모병), 전투력 증가 입니다.
클릭하여 3가지중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3 - 1. 자원 약탈


자원 약탈은 마을에서 일정략의 자원을 가저옵니다.
자원 약탈양은 전투력에 의해 좌지우지 되며 최대 약탈양은 6005입니다. 보낸 유닛들의 노획양합산을 넘어가지 않습니다.
약탈은 민심을 떨어 트립니다. 최소 1%가 떨어지며(검병혼자가도 1%떨어집니다.)  약탈양과 비례하게 떨어집니다.(최대치 약탈시 48%정도 떨어집니다.)
약탈하러갈 유닛을 선택하 '자원약탈'을 선택하신후 공격을 하시면 됩니다.


보고서에 약탈탭을 보면 약탈정보와 부대소환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3 - 2. 부대 소환하기


약탈 대신 부대를 소환을 합니다.
소환양은 전투력에 의해 좌지우지 되며 소환되서 오는 유닛은 랜덤입니다. 최대 소환양은 인구수 기준 26입니다.(자원양 대비로 비교하자면 여러가지 면에서 자원약탈이 좋습니다 ㅡ.-;;)
부대 소환은 민심을 떨어 트립니다. 최소 1%가 떨어지며(검병혼자가도 1%떨어집니다.)  소환양과 비례하게 떨어집니다.(최대치 소환시 48%정도 떨어집니다.)
소환하러하러갈 유닛을 선택하 '부대 소환하기'를 선택하신후 공격을 하시면 됩니다.


3 - 3. 전투력 증가


약탈이나 소환은 없지만 마을의 전투력을 증가 시킵니다.
전투력은 보낸 유닛의 인구수에 비래합니다.(대략 인구수 5당 1%정도 오른다고 합니다.)
한번에 올릴수 있는 전투력은 최대 15%입니다. 그러니 인구수로 환산하면 75정도 입니다.


3 - 4. 유닛별 환산량
 
유닛 인구수 75가 넘기위한 유닛수
(75 / 인구수)
최대 약탈양(6005)를 넘기기 위한 유닛수
(6005 / 노획양)
검병 75 376
투척병 75 751
궁병 75 251
정갑보병 75 751
기병 25 84
전차 19 94
투석기 5 16
     
미노타우로스 3 13
만티콜 2 17
     
켄타우로스 7 31
페가수스 4 38
     
하르피 6 18
메두사 5 16
     
키클롭스 2 19


4. 거래
마을과 거래입니다.


앞쪽이 내가 줘야하는 자원과 자원양이고 뒤에서 받는 자원양입니다.

위스샷을 해석하면 나무 100을 주면 은 114를 받는다 입니다.
거래량에 따라 거래비율이 떨어지므로  최대치만큼 한번에 거래하는게 좋습니다.
한번에 최대거래량은 2000입니다.(내가 주는거 기준)
거래는 민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거래 가능한 용량은 시장의 거래량과 공유되므로 다른유저와 거래중이라면 그만큼 차감되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보고서에 거래탭을 보시면 거래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유저와 한 거래도 표시 됩니다.


5. 실전 응용
이제 실전에서 쓰일 간단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후 약탈은 부대소환과 같이 취급합니다.


5 - 1. 짤짤이
초반에 많이 쓰는 방법으로 유닛이 많지 않을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전투력이 높던 높지 않던 검병1명을 보내면 풀약탈인 8을 가저옵니다.
전투력이 극단적으로 낮지 않다면 노획량을 적정선(대략 300정도)으로 유지하며 약탈을 보내는 방법입니다.
전투력과 상관없이 노획량이 많고 전투력 상승으로 필요한 유닛이 필요없으므로 빠르고 많은 약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민심과 전투력이 많이 빠지고 민심이 최소치 이하로 떨굴수 없으므로 후반에 유닛이 충분이 많을때는 구지 할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후반에는 짤짤이로 민심60정도까지 깍고 전투력을 올린후 한번에 많은 약탈을 할때도 쓸수 있습니다.


5 - 2. 기본 사이클
민심은 약탈에 영향을 주고 거래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거래를 한후 짤짤이로 60%정도까지 깍고 전투력을 100%로 증가시킨다음 약탈을 합니다., 이후 민심을 80을 유지하면서 거래가 다시 최대치가 되길 기다리다가 거래를 하고 다시 위사이클을 반복합니다.
제일 효율적이 방법이면서 유닛이 충분할때 좋은 방법입니다.
약탈양은 전투력에 의해 좌지우지되므로 100%에 가깝게 만드는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