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용 가이드를 보실분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요즘 너무 바쁜 나머지 웹게임이나 간간이 하고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그것은 그레폴리스!!!!!
그레폴리스는 탬포가 느린편에 속하는 게임이라 업무중에 하기도 편한듯 합니다 ㅎ
전 알파서버에서만 합니다.
감마는 테스트용이예요 ㅡ.-;;
그래폴리스에서 도와주는 신들이 반겨주는 군요......특정장소에 눈가는건 어쩔수 없음 ㅡ.-;;;
그레폴리스는 파이어폭스에 최적화가 되있어서 그런지 파이어폭스에서는 반응속도가 엄청 빠르고 무한 로딩현상도 덜합니다.
익스플로러는 느려요~~~
이렇게 훵한 도시가 보이네요...
제일 처음 할일은 튜토리얼을 따라 하는 것입니다 ㅎㅎㅎ
상단 오른쪽을 보면 자원이 보이는데 나무, 돌, 은화 각자원당 최대로 보유할수있는양, 남은 인구수가 표시되있습니다.
왼쪽 위에는 지도 입니다.
오른쪽의 탭에는 현재진행중인 각종 정보가 표시됩니다. 보유병력이라던가 거래 정보, 공격정보 등이 표시 됩니다만 초반에는 표시는 되는 것이 별로 없으니 넘어가도록 하조.
원로원은 건설에 관련내용을 관리할수 있습니다.
원로원을 클릭해보세요.
일단 전체보기를 눌러 봅니다.
각건물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설명이 나옵니다.
일단 처음 시작하면 뭐가 몬지 모르실텐데오 일단 제일 먼저 은광산 1래벨을 만들기 위해 벌목장을 짓습니다.
은광산 -> 병영 -> 아카데미 -> 아카데미2래벨 -> 궁병연구 ->사원(혹은 시장) -> 시장(혹은 사원) -> 항구 순으로 목표하시고 지으시면 됩니다.
당연이 자원건물 위주로 지으셔도 됩니다만....아카데미2래벨 이후 자원건물 짓는걸 권장 합니다.
그래폴리스에는 중립 마을이 존제 합니다.
지도를 누르세요.
각 유저들의 색은 직접지정도 가능하고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바뀔수 있으니 색은 신경쓰시지 안아도 됩니다.
섬안쪽에 보면 바다와 인접하지 않은 녹색깃발의 도시들이 있는데 이것이 팜빌이라고 불리는 중립마을입니다.
병력을 보내면 일정량의 자원을 가저올수 있습니다.
팜빌은 크게 민심과 전투력이 있는데 민심은 낮아질수록 반란으로 병력이 죽을수 있는 확률이 올라갑니다.(연구가 없다면 80%까지는 안전합니다.)
전투력은 한번에 가저올수 있는 자원의 양을 결정하는데....초반에는 의미 없습니다 ㅡ.-;;;;;;;;
처음에 주는 검병 6명을 꾸준이 보내서 자원을 확보해 줍니다.
병영을 언능 짓고 병영을 클릭 해봅시다.
괄호안에 있는 것이 1명당 필요량이고 앞에 나와있는 숫자가 생상량의 필요자원량입니다.
나머지는 나중에 설명하도록 하고
처음에는 검병만 만들수 있는데 자원이 최대치가 되지 않는이상 뽑지 않는걸 권장합니다.(그냥 10명정도만 뽑으세요.)
아카데미를 2레벨 까지 올리고 궁병을 연구해서 바로 궁병뽑는 것을 권장합니다만....초보자라면 투척병도 뽑아도 됩니다 ㅎㅎㅎ 초반에 쓸만한 병력입니다. 하지만 투척병은 노획량이 적고 좀 쓸만해지려고 하면 다른 병력이 나오기 때문에 별로 쓸모 없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최대한 빨리 궁병생산에 들어간후 궁병으로 열심이 팜빌을 털어 줍니다.
아카데미를 짓고 클릭해보면 연구가 가능합니다.
초반에는 빨리 3래벨 까지 만드는걸 권장합니다.
제일 중요한 연구는 궁병과 외교정책!
궁병연구는 궁병을 뽑기 위함이고 외교정책은 팜빌의 반란확률은 60%까지 안전하게 해줍니다.
이후에는 여러가지 테크가 존제 합니다만 나중에 자세하게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해야 할일은 신전을 짓는 것인데 신전 나올때쯤이면 초보자는 벗어나겠조? ㅎㅎㅎㅎ
이것도 나중에 설명해드리겠지만 처음하시는 분은 헤라를 권장합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