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 23. 02:01

이베이에서 Silent Scope 로 검색해보시길
엑박용 사일런트 스코프 합본팩이 있었다는 것도  놀라운데 사일런트 스코프용 전용건콘( 스코프달린-_-;)이 존재했다니!!


되게 커보이지만......케이스는 많이 작다-_-;;;

그런데 한가지 생각해 보고 넘어갈 문제가 있다.
사일런트 스코프전용 건콘이 나온다면 다들 생각했던것이 받침대가 달려서 나오는 방식일 것이다. 이유는 라이트건은 TV의 주사선을 확인하여 좌표를 찍어주는 방식이다( http://soooprmx.com/wp/archives/369 ). 이 방식은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사일런트 스코프에는 적합하지 않기때문이다. 건콘지원게임들은 보면 에임조정화면에서 TV의 중앙과 모서리를 찍고 나면 에임조정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화면에 조준점을 표시해주는데 이때 조준점을 보면 약간씩 흔들리는 것을 볼수 있기때문이다.

그렇기때문에 받침대를 놓고 받침대와 건콘을 고정시켜 에임을 조정하는 방식으로 나올것이라고 예상했던것이다.물론 건콘을 옴길때마다 에임을 조정해야해야 하고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야 하는 단점이 있긴하지만 이문제는 라이트건에서도 문제가 되는 부분이니 별상관은 없다고 생각한다.
어찌됬건 이제 리뷰를 시작해보자.
 
부속품은 본체,총신,라이플,개머리판으로 구성되있다. 4가지 부품이 분리되기때문에 케이스가 작다.

엑박 패드랑 비교해보면 건콘치고 상당이 큰 크기라는걸 알수있다. 그러나 무게는 케이스포함 2.5kg정도이다.(외국 리뷰를 봐도 가벼운 편이라는 말이 많이 나온다-_-;)
부속품에 대한 설명은 하자면 본체빼고는 다 장식이다. 특히!!!! 스코프는 액정같은것은 전혀 달려있지 않으며 오이려 게임하는데 방해가 된다-_-;;; 그래도 개머리판은 어깨견착하면 느낌이 좋고 정조준이 유리하므로 할때마다 붙여서 쓴다.
본체를 제외하고는 달지않아도 사용가능하다.(센서가 본체에 달려있다.)

받침판이 따로 달려있지 않기때문에 원할한 플래이를 위해 TV와 높이를 마쳐줄만한 받침대를 준비해야 한다.

받침대는 왠만하면 총을 고정할때 팔굼치가 받침대에 고정되야 하기때문에 어느정도 넓은걸 쓰는게 좋다.


왼쪽면 버튼구성은 위사진과 같은데 감도는 스코프모드에서 스코프의 속도라고 보면된다.(실제느낌은?.....정말 되는건지 궁금하다-_-; 혹시 위치계산 시간을 말하는게 아닌지라는 생각이-_-;)
스코프트리거를 켜놓면 계속 스코프모드가 켜지며 스코프모드 키는 버튼을 누르면 스코프모드가 꺼진다. 방향키는 오른속 잡이 용인데 위로 올리면 오른쪽으로 반응 하기때문에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걸린다.(보통은 패드를 따로 껴놓고 쓴다. 그래야 메뉴같은거 조정이 편하다.)


진동은 총쏠때 진동인데.....엄청 약하다-_-;;;;(나중에 개조해야 할듯 하다;;) 발사형태는 노멀, 단발,연사, 3점사 모드가 있다.(사일런트 스코프할때는 전혀 쓸모 없다.) 단발모드에서는 아무리 빨리 눌러도 단발이 되므로 어디에 쓰는 건지 모르겠다-_-;
양쪽에 있는 블랙버튼과 화이트버튼은 사일런트스코프3을 할때 화면을 돌릴때 사용한다.


아래있는 손잡이는 하우스 오브 데드3(이하 HOTD3) 할때 쓰는 장전용 손잡이다. 땡기면 장전이 되는데...HOTD3용 건콘이 샷컨모양으로 나온게 없어서(내가 본건 없다) 오이려 이걸 쓰면 더 나은듯 하다.(참고로 다른 게임에서 먹힌다 ㅡ.-;)


아주 친절한 사일런트스코프 에임조정 화면이다.
에임조정도 에임조정이지만 가운데 까만 상자를 이용하여 어두운화면에서도 에임이 잘움직이는 확인해볼수 있다. 만약 검은상자에서 에임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감마를 올려야 된다. 에임조정화면에서 감마를 조정할수 있으며 에임조정화면에서 조정한 감마는 총을 쏴야할 상황에서만 적용되기때문에 매번 감마를 조정할필요가 없어서 편하다.


물론 스코프를 통해 봐도 아무것도 안보인다-_-;


스코프에 스크린이 안달려 있으니 B버튼을 눌러 스코프모드를 켜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