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7. 17. 15:00

'우리는 가족' 도전과제의 설명은

"보통 크기 이상의 지도 상에서 모든 수도의 대중 종교를 자신의 종교로 바꾸십시오."

입니다.

 

문제의 발견

그런데 '멋진 신세계'가 있어서 그런가 DLC도 꺼보고 오리지널 맵을 사용해서도 해보고 별짓을 다 해도 안 돼서 검색해보니 '핫 시트 게임'에서만 된다고 합니다.

 

내종교만 있는데도 왜 안되는 거늬!!!

 

 

'핫 시트 게임'은 '멀티 플레이'에 있습니다.

그래서 핫 시트로도 이것저것 해봤는데 되질 않습니다.......

거기다 이유는 모르겠는데 일부 DLC를 뺐더니 오류가 나면서 시작도 안 됩니다 ㅡ,.ㅡ;;;;;;;;;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못깬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네이버를 검색해보니....

참고 : 네이버 지식IN - "re: 문명5 신과 왕 도전과제 질문." - rkddkwl7846

아.....

 

해외사이트를 검색하다 보면 세이브 파일을 핫 시트 게임으로 불러와야 한다는 글이 몇 개 있던데 그게 이건가 봅니다;;;

 

 

도전과제 세이브 파일을 이용하자

한마디로 다른 사람들이 도전과제를 쉽게 해결하라고 세이브 파일을 만들어서 올려둔 것을 이용하여 완료하라는 것입니다

-_-;

 

1)

참고 : CIVILIZATION 포럼 - Achievement Saves (for Vanilla, G&K and BNW)

이곳을 검색하시면 "MrOz80_T92_HotSeat_WeAreFamily.Civ5Save"이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찾기 힘드신 분은 아래 파일을 받으세요. 

MrOz80_T92_HotSeat_WeAreFamily.Civ5Save
다운로드

 

이 파일을 받습니다.

 

 

2)

위에서 받은 파일을 문명5의 핫 시트 세이브 폴더인

내 문서 > My Games > Sid Meier's Civilization 5 > Saves > hotseat

에 넣습니다.

 

 

3)

게임으로 들어가

멀티플레이 > 핫시트 게임

에서 '게임 불러오기'를 눌러 'MrOz80_T92_HotSeat_WeAreFamily'를 찾아 로드합니다.

 

4)

게임이 시작되면 '위대한 선지자'를 이용하여 종교를 창시하면 됩니다.

 

종교를 창시하시면 바로 도전과제가 완료됩니다.

 

 

후기

이게 꽤 오래된 버그인데 고치질 못한 것인지 특정 조건에서만 달성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세이브 파일과 동일한 조건이 되도록 핫 시트 게임을 구성하려고 하면 프로그램이 죽어버려서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거의 1주일 동안 이거 테스트만 하다가 안 돼서 그냥 세이브 파일 사용했습니다.

예전에는 정상적으로 된듯한데 중간에 조건이 바뀌면서 이런 현상이 있는 듯 하네요.

 

재미있는 건 세이브 파일로 도전과제를 달성하면 모든 수도를 같은 종교로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ㅡ.ㅡ;;;

뭔가 당한 기분이네요;;